접기
카테고리별 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평균적인 성인의 치아개수는 약 28~32개로 치아가 필요한 제 기능을 다하기 위해서는 결손 된 치아 없이 모든 치아가 제 자리에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예기치 못한 사고나 심한 치주질환 등으로 치아를 상실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 이를 방치하게 되면 빠진 치아의 자리에 치아와 맞물리는 치아가 아래로 내려오거나 도미노처럼 주변의 치아들이 빈 치아 공간으로 쓰러지는 현상이 나타나 전반적으로 치아의 간격이 넓어질 수 있어 치아의 탈락이 이루어진 자리에는 새로운 대체 치아를 식립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씹는 즐거움 선물!! 치주질환이나 사고 등으로 인해 상실된 자아의 자리에 인체에 무해하면서도 부작용이 없는 티타늄으로 제작된 본체를 심고, 그 위에 내 자연 치와 유사한 보철물을 씌워 본래의 내 치아와 같은 기능을 회복시켜 주는 치료입니다. 자연치아는 최대한 살리고, 꼭 필요한 만큼의 최소 임플란트 식립 원칙!

임플란트

  • 임플란트란?
  • 전체임플란트
  • 앞니/어금니 임플란트
    • 앞니/어금니 임플란트 장점
    • 앞니 임플란트
    • 어금니 임플란트
  • 스피드임플란트
  • 비절개임플란트
  • 틀니임플란트
  • 임플란트 재수술
  • 임플란트 시술후 관리
Implant long-run know-how!!

내 치아처럼 오래 임플란트를 사용하기 위해선 부작용 없는 꼼꼼하고 정확한 시술과 더불어 사후관리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임플란트는 관리를 소홀히 할 경우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 임플란트가 연결되어 있는 부위에서 잇몸질환이 발생 할 수도 있고, 이것이 심해지면 임플란트를 식립한 잇몸 뼈 자체가 녹아 부실해지면서 임플란트가 탈락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임플란트 수술 전 주의사항부터 수술 후 주의사항까지 잘 숙지하셨다가 이행하시고, 평소 임플란트 유지관리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주시며, 임플란트 수명을 연장하기 위하여 정기적인 검진을 빼놓지 말고 다니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임플란트 수술 전 주의사항
-임플란트 수술 전 치료 할 부위가 아닌 다른 부위에 충치나 치주염 등이 있다면 수술 전 미리 치료를 끝내도록 합니다.
-의료진과의 상담 시 반드시 환자 본인의 전신질환 여부와 전염성 질환, 현재 타 질환 치료의 진행사항, 임신 여부 등을 빠짐없이 알리도록 합니다. 
환자의 개인 병력은 임플란트 시술 부위와 장기적인 유지에 영향을 줄 수도 있고, 뼈의 유착을 방해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절대 본인의 질환 등을 감추지 말고 원하는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하여 안정된 상태에서 수술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의 수명
우리나라에서 임플란트가 보편화 된 건 최근 10~15년 사이라 장기적인 연구 결과는 거의 없지만 외국에서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15년 이상의 성공률은 80% 이상이고, 30년까지도 사용된 사례들이 보고되고 있어 장기간의 성공률 또한 높은 편입니다. 
임플란트의 수명은 올바른 수술과 철저한 구강 위생관리가 합해졌을 때에 장기간의 사용이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한번 수술로 건강한 치아를 되찾았다고 구강 관리에 소홀해지면 도로아미타불이 되는 건 순식간입니다. 같은 통증, 같은 시술을 반복하고 싶으신 게 아니라면 평소 구강관리에 신경 쓰시면 정기적인 검진 또한 빠뜨리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Implant long-run know-how!! 임플란트 수술 후 주의사항
  1. 통증
대부분의 수술은 마취 하에 진행되기 때문에 심한 통증은 없으나 간혹 마취가 풀리며 느껴지는 통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진통제를 용법대로 드시는 것도 괜찮으나 대부분의 통증은 자연스레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참지 못할 정도의 통증이 생긴다면 지체하지 말고 병원으로 내원해 주셔야 합니다
  2. 출혈
임플란트 수술 당일엔 잇몸에서 출혈이 생길 수도 있어 입안에 거즈를 물려드리는 경우도 있는데, 이 거즈는 대략 2시간 정도 후에 제거해 주시는 것이 좋으며, 제거 후 피가 살짝 나온다고 모아서 침과 함께 뱉는 행동은 회복에 좋지 않으니 그대로 삼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개 출혈은 하루 이틀 정도 침에 피가 섞여 나올 수 있으나 혹시라도 출혈이 멈추지 않는다면 이 역시 병원으로 내원해 주셔야 합니다.
  3. 식사
임플란트 수술을 한 당일부터 대략 5일 정도는 음식 섭취에도 주의를 기울여 주시는 것이 좋은데, 되도록이면 치아나 잇몸에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고, 죽이나 미음부터 시작하여 씹기 쉬운 음식들 위주로 식사해 주시는 것이 좋으며, 뜨거운 음식보다는 차가운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냉찜질
임플란트 수술 후 수술 부위에 붓기가 생길 수 있으므로 얼음 찜질을 하시는 것이 좋은데, 한번에 너무 오랜 시간 대고 있지 마시고, 10분 정도 얼음 주머니를 대고 있으셨으면 5분 정도 쉰 다음 다시 10분 정도 대는 방식으로 중간중간 쉬는 시간을 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이틀 동안은 잊지 말고 냉찜질을 해주시는 것이 붓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 금연 임플란트 수술 후 금연은 원활한 뼈 유착을 위한 것으로, 흡연을 할 때에는 구강 내부로 60도 이상의 고온 상태의 연기가 들어가며 절개한 곳으로 까지 연기가 닿게 되면 염증 유발이나 임플란트의 유착의 저해될 수 있으므로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의 성공 수술은 뼈와 임플란트의 올바른 유착에 달려 있는데, 담배는 뼈와 임플란트 사이에 새로운 뼈가 형성되는 시기를 지연, 고정력을 떨어뜨리며 골밀도를 감소시켜 결국 불량한 골질이 형성되기 때문에 실패의 확률을 급격하게 높여주게 됩니다. (특히 뼈 이식을 한 경우라면 최소 2~3주 이상은 금연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6. 금주 임플란트 수술 후 금주도 반드시 지켜주셔야 하는 주의사항으로 술을 드시게 되면 알코올이 체내에 들어가 혈압을 상승시키며 이것은 혈액순환을 빠르게 하여 수술 부위가 붓기도 하고 염증이 생기게 할 수도 있어 금주를 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7. 양치질
임플란트 수술 후 제대로 된 구강위생 관리는 임플란트의 장기간 사용에도 큰 도움이 되는데요.
수술 직후 수술 부위에는 직접적인 양치질은 피하고 그 주변 치아들만 양치질 하며, 가글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대략 수술 후 2주 이상이 지나면 수술 부위도 가볍게 직접 양치를 시행하며, 치실과 치간 칫솔 등 보조 기구들을 같이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수술 후 약 1년 정도는 전동칫솔을 사용하시지 않는 것도 좋습니다.)
  8. 약 복용
임플란트 수술 후 처방된 약이 있다면 지시대로 빠뜨리지 않고 복용하도록 합니다
  9. 기타
상악동 뼈이식 임플란트를 하신 경우라면 3주 정도 코를 풀지 않으며, 빨대 등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또한 이를 가는 습관이 있으면 이갈이 방지용 스프린트를 착용하도록 합니다
이전 다음

임플란트 병원선택의 중요성! 개인 주치의를 둔 듯한 편안하고 안전한 임플란트 치료 -풍부한 임상경험과 실력으로 다져진 know-how! 다년간의 임상 사례를 통해 개인별로 다 다른 상태에 맞추어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임플란트 수술부터, 고난도의 수술 및 임플란트 재수술까지 고루 갖춰진 실력이 이를 증명합니다. -최첨단 의료 장비를 통한 정밀진단과 안전한 임플란트 수술! 첨단 3D CT 진단을 통해 철저한 검진과 세심한 상담을 통해 원하는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며, 다양한 첨단 의료장비 보유로 안전한 수술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1:1 환자 개인별 맞춤식 보철물 사고가 나서 사람을 알아보지 못할 경우 지문과 함께 그 사람임을 증명 하는 또 하나의 방법이 바로 치과 자료입니다. 그만큼 개인별로 다양한 치아상태와 건강 상태에 맞추어 꼼꼼한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철저한 임플란트 사후 보증, 관리 제도 임플란트는 수술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이 관리입니다. 특히나 보철물 수복 후 1년 간은 매우 중요한 시기로 직접 임플란트를 집도한 의료진과 주기적인 체크를 하며 안정적으로 자리 잡는지 반드시 검진을 하셔야 합니다. 한번 치료하고 마무리 했으니 땡~? 아닙니다. 저희 치과에서는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임플란트를 오래도록 사용하실 수 있도록 유지 및 관리에도 철저한 노력을 기울여 드립니다.